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건강
파나소닉과 올림픽 수영선수 케이티 레데키, ‘변화를 만드는’ 차세대 청소년을 고무하는 온라인 STEAM 교육 워크숍 주최
CCN NEWS | 승인 2020.05.27 11:56

STEAM 교육 온라인 워크숍: 미래를 창조하는 힘

파나소닉 본사 글로벌 홍보 허브인 파나소닉 센터 도쿄(Panasonic Center Tokyo, 이하 ‘PC도쿄’)(일본 도쿄 코토구, 아리아케 3-5-1)가 본사 홍보관으로서 전시회,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겪고 있는 전례 없는 상황으로 인해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가치가 크게 영향을 받고 있다. 파나소닉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혼합하는 새로운 접근방식이 본사 홍보관에는 과거 어느 때 보다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보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관점을 바탕으로 2020일 5월 31일(일) ‘미래를 창조하는 힘(The power to create the future)’이라는 행사를 주최하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change makers)’이 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보다 나은 세계를 창출할 능력을 가진 청소년들만을 위한 행사이다.

행사의 주제는 세계가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미래 교육에 매우 중요한 요소인 ‘STEAM(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 교육*’이다. 행사 기간 동안 STEAM 전문가들은 참가자들이 일상생활에서 STEAM에 관해 더 많이 생각하고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림픽 수영선수인 케이티 레데키(Katie Ledecky)도 이 행사에 참가해 파나소닉 프로그램의 뒷받침으로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을 깊이 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케이티 레데키의 파나소닉이 뒷받침하는 심층 STEM 교육 소개는 학생들이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분야에 경험을 쌓도록 고무하기 위해 창안된 대화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몇 개 그룹으로 나뉘어 초빙 강사들과 일련의 인터뷰를 통해 STEAM에 관해 공부한 다음 배운 것을 발표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행사가 끝날 때에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펴고 있는 케이티 레데키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PC도쿄는 홍보관의 웹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온라인 행사 비디오를 포함한 새로운 콘텐트를 청소년 세대들에게 제공해 교육 프로그램을 선행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케이티 레데키의 행사 메시지

“파나소닉 센터 도쿄에서 5월 31일 일본 학생들을 대상으로 STEM 교육을 증진하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의 교육 훈련 워크숍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을 환영한다. 곧 만나게 되기 바란다”

비디오: ‘케이티 레데키의 파나소닉이 뒷받침하는 심층 STEM 교육(Katie Ledecky's Dive Into STEM Education Powered by Panasonic)’ https://youtu.be/31DmQXq0sTw

*STEAM교육은 과학, 기술, 공학, 수학을 종합적으로 배우는 방법인 STEM 교육에 예술 과목을 추가하는 교육 방법이다. STEAM 교육은 미국에서 청소년 세대들이 다양한 분야에 경험을 쌓아 계발하도록 고무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 교육 방법은 최근 일본에서도 크게 주목받고 있다.
 

출처: Panasonic Corporation

CCN NEWS  ccntv123@naver.com

<저작권자 © CCN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CN 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1순환로 1253번길 38  |  법인명 : 주) CCN NEWS.법인사업자번호 235-87-00311
대표전화 : 043-213-7771  |  팩스 : 043-272-7756
등록번호 : 충북 아 00176  |  등록일 : 2016.01.27   |  발행인 : 강정희  |  편집인 : 강정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정희
(주)CCN NEWS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콘텐츠(기사및사진)는 무단사용및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0 CCN NEWS-씨씨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